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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회계] 인도에서 연락 사무소 운영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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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KAMA (121.♡.84.12) 댓글 0건 조회 460회 작성일 20-10-21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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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인도 시장을 개척하는 외국인 투자자들에게는 연락사무소(Liaison offices)는 인기 옵션입니다. 회사법에 따라 법인을 설립하는 등의 복잡할 수 있는

사업 구조와는 달리, 연락사무소는 외국 기업이 인도에 가벼운 발자국을 남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인도법에 따른 연락사무소의 정의

외환관리법(FEMA, Foreign Exchange Management Act)은 연락 사무소를 "인도에서 이름과 실체가 무엇이든 간에 주된 사업장 또는 본사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사업소”로 규정하고 있으며 직간접 적으로 상업 / 무역 / 산업 활동을 하지 않아야 하고 일반 은행 채널을 통해 해외로부터 받은 내부

송금을 통해 유지됩니다.

연락 사무소 규정 준수에 관한 인도준비은행(RBI)의 주요 알림

The master circular of RBI: - “RBI/2015-16/54 Master Circular No.7/2015-16” states that:-

1. 연락 사무소에 허용되는 활동

연락 사무소(대표 사무소라고도 함)는 연락 활동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즉, 해외 본사와 인도 내 당사자들 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어떠한 사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수입도 올릴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무소의 경비는 전적으로 인도 외 해외의 본사에서 외환의 내부 송금을 통해 충당됩니다. 따라서 연락 사무소의 역할은 인도 시장에 대한

사업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회사와 그 제품에 대한 정보를 인도의 잠재적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연락 사무소를 설치 허가는 처음에 3 년 동안 부여되며, 인가된 은행에 의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연락 사무소는 인도에서 다음 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 인도에서 모회사/그룹회사를 대표

(b) 인도로 또는 인도로부터의 수출/수입 촉진

(c) 모기업/그룹기업과 인도내 기업 간의 기술/재무 협력 촉진

(d) 모기업과 인도기업 간의 소통 창구 역할

2. 외국 보험 회사 / 은행 연락 사무소 (연락 사무소 설립 승인이 필요한 기관)

외국계 보험사는 보험규제개발청(IRDA)의 승인을 받아야만 인도 내 연락사무소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외국계 은행은 인도준비은행(RBI)의 은행규제부(DBR)의 승인을 받아야만 연락사무소를 설립할 수 있습니다.

인도 연락사무소 연례 준수사항

l ROC(기업등록원, Registrar of Companies, India)에 FC-3 양식을 매년 신고(외국 기업이 설립한 인도 주요 사업장의 목록과 연간 회계)

l ROC에 FC-4 양식을 매년 신고(외국 기업의 연간 수익률)

l 소득세 부서에 49C양식을 매년 신고 (소득세법에 따라 인도내에 연락사무소를 설치한 모든 사람은 인도준비은행이 발행한 지침에 따라 회계연도

활동과 관련하여 하는 신고)

인도에서 연락, 지사 및 프로젝트 사무소 폐쇄 절차

1. 먼저 이러한 사무소는 인도 사업장 폐쇄를 위해 MCA(기업부, Ministry of Corporate Affairs) / ROC(기업등록원, Registrar of Companies,

India)로부터 NOC(이의 제기 없음 증명서, No Objection Certificate )를 받아야합니다.

a. NOC를 받으려면 FC-3 및 FC-4와 같은 양식에 필요한 모든 양식과 세부 정보가 언급된 지침에 따라 매년 제출되어야 합니다.

b. 모든 연차 보고서가 기업 등록 원에 제출된 경우. 연간 활동 증명서를 작성한 후, 인도 내 해당 사무소로부터의 동의서, 감사인 및 모회사로

부터의 증명서를 인도내 사업장 폐쇄를 위해 FC-2 양식과 함께 첨부 파일로 업로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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