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까마 클래스] 지난 토요일 까마 직원들의 명상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까마 (124.♡.245.225)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19-12-02 21:03

본문

지난 11월 30일 (토) 15:00~16:00 까마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 명상 수업이 본사 3층(GMO3)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은 Brahma Kumaris Center에서 직접 본사 사무실로 방문하여 진행해 주셨으며 명상 수업 전 명상이 우리에게 필요한 이유, 스트레스 관리를 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후 강사님의 진행에 따라 가이드 명상이 진행되었습니다.

“몸도 휴식이 필요하듯이 마음에도 휴식이 필요하며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를 받고 서둘러야 하는 삶을 살다 보면 시간이 갈수록 에너지와 일의 효율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피곤하면 잠을 자듯 마음이 피곤할 때 간단한 명상으로 마음에도 휴식을 주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덧붙여, 부정적인 생각을 줄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건강한 정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갖는 것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후 가이드 명상에서는 일상 속에서 머릿속이 복잡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편안한 호흡으로 긴장을 이완시키고 복잡한 머릿속을 비우는데
도움이 되며 사무실에서도 잠깐 시간을 내어 할 수 있는 간단한 명상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항상 바쁘고 시끌벅적한 사무실에서 조용히 둘러앉아 아무 말도 없이 눈을 감고 명상을 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여 웃음이 나기도 했지만 이내
곧 명상을 진행해 주시는 분의 말에 집중을 하여 차분하게 명상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명상이 끝난 이후 모두의 얼굴에 웃음이 묻어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업무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게 되어 모두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글: 김안나(까마져니)
사진 : 까마그룹


클래스 리뷰

명상 수업은 너무 좋았습니다.
명상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있다면 까마 전 직원이 같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산제이-

마음의 건강 그리고 내 마음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명상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마음을 컨트롤하는 법 그리고 마음을 편하게 먹는 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안키트-

회사에서의 명상 수업은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명상을 하는 것은 몸과 마음의 안정을 위해 좋은 방법이며 인도의 전통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수업 후 원기를 회복한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죠티-

이전에 명상 수업을 들어본 적이 없어서 사실 수업 전부터 흥분되고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지난 토요일 까마그룹에서는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명상수업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마음을 통제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마음의 평화를 가질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배웠습니다. 바쁜 와중에 잠시 짬을 내어 명상을 통해 내 자신을 들여다보려고 노력해 볼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명상수업은 매우 좋은 경험이었고 그 후 마음이 편안하고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샤시칸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