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까마그룹입니다.
2020년 1월 8일, 까마그룹은 1월 9일 까마그룹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며 'The Layer café & Bistro'에서 기념 파티를 가졌습니다. 창립 기념 파티는 1년에 한번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축하하며 모두 함께 저녁 식사를 하는 까마그룹의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까마그룹 기념 파티는 그룹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사회로는 무역컨설팅사업부 강지윤 사원이 진행하였으며 강지윤 사원의 개회사, 그 뒤를 이어 까마그룹 노영진 대표님의 환영사가 이어졌습니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따뜻한 연설이 끝난 뒤, 분위기를 풀기 위해 간단한 게임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Move it up, Paper Scraper' 두 가지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부서에서 대표로 한 명씩 나와 게임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이긴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품도 있었습니다. 'Move it up' 여러개 겹쳐져 있는 종이컵을 위에서부터 빨리 뽑아서 가장 밑에 있는 컵이 맨 위로 올리는 게임으로 KCS 부서의 샥시 사원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Paper Scraper' 는 종이를 이용해 5층 탑을 무너지지 않게 빨리 쌓는 게임이었으며 천천히 견고하게 종이탑을 완성한 KJ 부서의 루미 차장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의 귀여운 반칙도 조금은 있었지만 모든 부서가 팀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모두 한마음으로 게임을 즐겼습니다.






















그 후 20주년을 축하하는 케이크 커팅 세레모니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표님께서 최근 3개월 안에 입사한 신입 직원들과 함께 케이크를 자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는 새로운 직원이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해 주신 게스트 분들의 박수세례와 축하, 직원들이 서로를 격려하며 우리의 2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그 후 추첨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직원들뿐만 아니라 게스트 분들도 포함하여 모두에게 랜덤으로 번호가 하나씩 주어졌고 당첨된 사람이 다음 번호를 뽑는 식으로 총 15명이 당첨되었습니다. 상품으로는 갤러리까마 박미원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한 6개의 작은 꽃 정원의 형태를 가진 아름답게 장식된 캔들과 고급 가죽으로 제작된 보조배터리 케이스와 보조배터리, 6개의 랜덤 시크릿 기프트가 주어졌습니다.
일주일 전 기념 파티에서 진행될 마니또 이벤트를 위해 모두가 한곳에 모여 상대방의 이름을 랜덤으로 뽑아 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살펴보고 미리 선물을 준비했었는데요. 선물을 교환하라는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서로에게 달려가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꽁꽁 숨겨왔던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 서로 깜짝 놀랐고 선물을 교환할 때는 마치 어린아이처럼 순수함까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까마그룹이 서로 얼마나 가족같이 끈끈한 사이인지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행사를 마친 후 준비된 만찬을 즐겼습니다. 식사는 한국식, 인도식으로 두 가지 모두 준비되어 서로의 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는 편하게 모여 앉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고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2000년에 회사가 문을 연 이래 오늘이 있기까지 회사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까마 가족 여러분 모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바쁘신 와중에도 까마그룹 20주년 기념 파티에 발걸음 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덕분에 까마그룹이 20주년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까마를 사랑하는 분들과 20주년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게 되어 행복했습니다.
고객분들의 성공적인 인도 진출을 위해 저희 까마 식구들은 앞을 향해 더욱더 힘차게 나아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행복하고 즐겁고 좋은 일만 가득가득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김안나 (까마져니)
사진: 까마그룹